전화상담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 내방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서비스
전문 상담사와 연결하여 다양하고 신속하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
- 1588-3582
- 평일 9시~18시 (토,일/공휴일 휴무)
고객센터 제공 서비스
- 구입안내
- 제품상담
- 장애진단 (원격서비스 포함)
온라인 서비스
채팅과 이메일 등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해보십시오.
온라인서비스 운영시간
- 채팅 도우미(홈페이지) : 평일 9시~18시 / 토요일 9시~13시 / 국,공휴일 휴무
- 이메일 문의 : 24시간 운영 / 업무시간 중 문의는 1~2시간 이내 답변
- 카카오톡 채팅 : 평일 9시~18시 / 토,일,국,공휴일 휴무
채팅도우미 (홈페이지 채팅) 이용절차
-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제품 선택 > 상단 메뉴 중 온라인문의를 선택합니다.
- 문의유형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 후 채팅시작을 누르십시오.
-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지원 > 제품 선택 > 상단 메뉴 중 온라인문의를 선택합니다.
- 문의내용과 사용자정보를 입력 후 보내기를 누르십시오.
내방수리 서비스
센터로 직접 내방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점검해 드립니다.
전국 108개 서비스센터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으십시오.
서비스 센터 운영시간
- TGS : 평일 9시 ~ 18시 / 토 9시 ~ 12시 (일/공휴일 휴무)
- SKNS Service N, SKT 행복센터 : 평일 9시 ~ 18시 (토,일/공휴일 휴무)
서비스 센터 제공 서비스
서비스 센터 이용절차
- 가까운 센터위치를 확인하여 제품을 가지고 직접 방문하십시오.
- 전문 엔지니어가 대기중입니다. 서비스를 접수 후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 일반적으로 당일 서비스가 완료되며 증상에 따라 수리가 지연될 경우 대여폰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서비스 센터 위치
자세한 위치는 고객지원 > 센터 위치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원격지원 서비스
원격 제어를 통한 쉽고 빠르게 문제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서비스 범위
- -S/W 업그레이드 및 다운로드
- -계정설정(구글.e-mail)
- -새로운 기능 및 환경 설정
원격지원 운영 시간
- 평일 9시~18시, 토요일 9시~13시 (일/공휴일 휴무)
원격지원 서비스 이용절차
Step1 원격서비스 APP 다운
홈페이지의 다운로드센터를 이용하여 원격지원 APP을 다운 하십시오.
또는 티지모바일원격(가제)앱을 마켓에서 검색하여 다운받아 설치해 주십시오.
Step2 LUNA 모바일지원’ 앱 실행 과정
고객센터(1588-3582) 또는 채팅서비스(고객지원>채팅/이메일문의) 및 카카오톡 1:1 채팅을 이용하여 신청하십시오,
‘LUNA 모바일지원’ 앱을 터치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동의 후 확인 을 누릅니다.
상담사에게 안내 받은 6자리 접속 인증 암호를 입력하면 원격상담이 진행됩니다.
원격상담과정
LUNA원격지원 APP을 실행합니다.
상담사에게 받은 접속 인증 암호를 입력합니다.
원격이 연결된 후 상담사의 지시에 따라 완료하십시오.
주의사항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상태에서만 원격서비스가 가능합니다.
3G,LTE환경에서는 데이터 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으니 가급적 무선 와이파이(WI-FI)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수리과정에서 데이터가 삭제, 훼손 또는 포맷될 수 있으니, 제품 내 저장된 중요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접속 시 모든 항목과 앱(APP)에 접근이 가능하므로 비공개 경로나 폴더는 상담사에게 사전 고지 바랍니다.
택배 서비스
서비스 센터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진단과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범위
대상 |
택배 비용 |
보증기간 이내의 LUNA 정품 |
왕복비용 LUNA 부담 |
보증기간 이후 또는 보증기간 이내 유상 고객 건 |
편도 비용 고객 부담 |
이용 절차
- 1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 상담 접수해주십시오.
2 ‘택배 수리 요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 후 포장 시 박스 내에 반드시 동봉 바랍니다.
요청서 출력이 불가한 경우에는 아래의 이미지보기를 참고하여 빈 종이에 작성하여 동봉해주시기 바랍니다.
- 3 일양택배(T.1588-0002)를 이용하여 택배를 접수합니다.
◇ 배송주소 : 경기 부천시 원미구 길주로 275 중동프라자 505호 TGS 부천 센터
- 4 서비스센터로 제품이 입고되며 수리를 진행 합니다.
5 수리 완료된 제품은 택배로 배송됩니다. (제품을 받고자 하는 주소지가 다른 경우 수리요청서에 꼭 기재 바랍니다.)
-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서비스 상담 접수
-
택배회사에서
고객 집 방문, 제품 수집
-
수집된 제품을
서비스 센터에 전달
-
서비스 접수 후 상담
및 서비스 진행
-
수리 완료 후
고객 집으로 택배 배송
주의사항
택배 운송 중 제품의 파손이 일어나지 않도록 제품을 박스에 안전하게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수리과정에서 데이터가 삭제, 훼손 또는 포맷될 수 있으니, 제품 내 저장된 데이터는 발송 전(수리 의뢰 전)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TG&Co(서비스 센터 포함)에서 제품의 수리, 고객만족도 조사, 제품안내 등을 위해 수집, 보관 및 사용 될 수 있습니다.
택배 수리 시 대여폰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여폰 서비스
제품의 증상을 시간을 두고 확인해야 되거나 서비스 수리시간이 지연돼 당일 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임시 휴대폰을 대여해 드립니다.
이용 절차
서비스 센터 방문 > 대여폰 서류작성 > 대여폰 대여 > 수리 완료 후 대여폰 반납
서비스 접수
대여폰 서류 작성
대여폰 대여
대여폰 반납
수리 완료/제품 회수
주의사항
최초 대여 시와 동일한 상태로 반납하셔야 합니다.
대여폰 분실 또는 파손 시 배상금이 청구됩니다. (단말기 모델 사양에 따른 비용 산출)
본체, 배터리, 충전기, 기타 부속품 등 대여 품목 전부를 반납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의 사정에 따라 대여폰 소진으로 이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패턴해제(방문 전 준비서류)
서비스 센터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택배 서비스를 이용해 진단과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서비스 범위
- 1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 상담 접수해주십시오.
- 2 ‘택배 수리 요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최대한 자세하게 작성 후 포장 시 박스 내에 반드시 동봉 바랍니다.
요청서 출력이 불가한 경우에는 아래의 이미지보기를 참고하여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센터 내방 전 준비 서류
명의구분 |
방문자 |
필요서류 |
개인 |
명의자 |
본인 신분증,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대리인 |
위임장, 방문자 신분증,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법인 |
대리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위임장(인감 날인), 방문자 신분증,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 또는 직계가족 |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사망 |
사망확인서,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군입대 |
입영통지서,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입원 |
입원서류,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가출 행방불명 |
관할 경찰서장 직인의 증빙 서류 (수사 협조 요청서 등)
방문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
미개통 단말기(공단말기) |
패턴 해제 불가. 단, 기존 가입자가 발급 받은 기기변경 이력 증빙 서류 지참 시 가능 |
※ AS확인용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의 단말 정보는 패턴을 해제하고자 하는 단말기 정보여야 합니다.
※ 위임장은 휴대폰 명의자가 자필로 작성해야 합니다.
※ 신분증의 범위: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주민등록증 재발급 확인서(유효기간 이내), 국가유공자증, 복지카드, 외국인등록증,
국가기술자격증(주민등록번호 13자리 모두 표기+사진이 있어야 함), 장애인수첩,(의료보험카드는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음)
여기서 잠깐!
패턴 잠금을 분실한 경우 구글 계정으로 잠금 해제, PIN 보조키를 이용해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FAQ에 ‘패턴 잠금 해제 방법’으로 문제해결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패턴 해제 동영상 보기 바로가기
품질보증기간 기준
제품의 보증기간
제품 보증기간이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서비스센터 내방 전 준비 서류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구입 영수증(통신사 가입확인서 포함)에 의합니다.
단, 구입 영수증이 없는 경우는 생산년월에 유통기간 3개월을 감안하여 구입일자를 적용합니다.
품목 |
제품 보증기간 |
내용 연수 |
부품 보유기간 |
스마트폰 |
구입 후 1년 |
3년 |
제품 단종 후 4년 |
부품의 보증기간
유상으로 수리 후 수리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종전과 동일한 고장이 재발한 경우에는 무상수리를 진행합니다.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유상 서비스 기준
유상 서비스 산정 기준
유상서비스 |
비고 |
제품 보증기간이 경과한 경우 |
단말기 이용계약 증명서 기준 |
취급 부주의에 의한 제품 파손 |
|
취급 부주의에 의한 침수 / 부품 부식 |
침수 라벨 변색 |
임의 분해 조작 / 개조 |
void 라벨 훼손 |
비정규직 OS로 임의 변경하여 사용 |
제품의 데이터 임의 조작 |
비정품 액세서리 사용 |
|
지정 서비스 센터가 아닌 곳에서 서비스 이용 |
|
사용자가 사용 설명서의 내용을 지키지 않고 설정 변경으로 손상된 경우 |
|
그 밖의 경우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이상한 전원 등)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이어폰, 케이블, 외장 메모리 카드 및 각종 부착물 등)
유상 서비스 요금 산정 기준
유상 수리비 = 부품비 + 기술료
여기서 잠깐!
부품비: 제품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부품교체를 할 경우 부과되는 부품가격
기술료: 수리 시 기술료가 부과되며 수리 소요시간, 난이도 등에 따라 선정된 비용을 따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품질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기능상의 고장이 발생한 경우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고시는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8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정함으로써
소비자와 사업자(이하 “분쟁당사자”라 한다)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피해구제청구)
분쟁당사자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분쟁당사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 시·도지사, 한국소비자원장 또는 소비자단체에게 그 피해구제를 청구할 수 있다.
제3조(품목 및 보상기준)
이 고시에서 정하는 대상품목, 품목별보상기준, 품목별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 품목별 내용연수표는 각각 별표 Ⅰ, 별표 Ⅱ, 별표 Ⅲ, 별표 Ⅳ와 같다.(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분쟁해결 유형 및 기준(스마트폰)
분쟁유형 |
해결기준 |
비고 |
1. 구입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 단 품질 보증 기간 이내에 동일 하자에 대해 2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 또는 여러 부위 하자에 대해 4회까지 수리하였으나 하자가 재발하는 경우는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로 봄
리퍼폰 교환은 무상 수리로 봄
품질 보증 기간 이내에 발생한 정상 사용에 따른 하자로 인해 동일인이 4회까지 리퍼폰으로 교환하였으나 또 다시 리퍼폰 교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는 수리 또는 리퍼폰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로 봄
이동 통신 사업자는 이용자가 이동 통신 사업자의 유통망에서 구입한 단말기 AS 등의 요청을 하는 경우에 이를 접수한 후 신속히 AS등에 필요한 조치를 취함
※ 감가상각 방법 정액법에 의하되 내용 연수는 3년(월할계산) 적용
감가상각비 계산은 (사용연수/내용연수)*구입가 감가상각 잔여금의 계산은 구입가 ? 감가상각비
제조사가 리퍼 부품을 활용하여 수리한 경우 수리한 날로 부터 1년 이내에 소비자가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과정에서 그 수리한 부분에 고장이 재발하면 무상으로 수리함
리퍼부분: 기존 제품에서 회수된 부품으로서 일정한 가공과정 등을 거침으로써 성능과 품질이 신부품과 동등한 상태로 개선된 부품
|
2. 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제품 교환 또는 무상 수리 |
3. 구입 후 1개월이 경과한 이후부터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수리를 요할 때 |
|
3-1. 하자 발생 시 |
무상수리 |
3-2. 수리 불가능 시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3-3. 교환 불가능 시 |
구입가 환급 |
3-4. 교환된 신제품이 교환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 |
구입가 환급 |
4. 부품 보유 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이 문제를 리퍼폰 교환으로 해결할 수도 없어 발생한 피해 |
|
4-1. 품질 보증 기간 이내 |
|
4-1-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기능 상의 하자인 경우 |
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 |
4-1-2. 소비자의 고의/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 |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
4-2.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 |
정액 감가상각한 잔여금에 구입가의 5%를 가산하여 환급 (감가상각한 잔여금액이 < 0 이면, 0으로 계산) |
5.제품 구입 시 운송 과정에서 제품 훼손 |
제품교환 (단, 전문 운송 기관에 위탁한 경우 운송사에 대한 구상권 행사) |
※ 구입가 환급 시 제품 구입 영수증 제출